옷가게는 주소를 어떻게 선택해야 상책이다
중요한 정거장 부근에서, 혹은 고객이 20분 넘게 걷지 않는 거리에 가게가 모두 편리한 교통조건을 빌릴 수 있다.어느 쪽이 경영에 유리하고, 길 양쪽 행인들의 흐름을 관찰해야 하며, 행인이 많은 편이 좋다.
영화관, 공원, 극장 등 오락장 근처, 혹은 대기업, 공장 근처, 한편으로는 고객을 끌 수 있고, 또한 고객이 이 가게 장소를 기억할 수 있는 고객이 다른 사람에게 홍보 안내를 하는 것이 비교적 쉽다.
기업, 주민구와 시정의 발전은 점포에 더 많은 고객을 가져다 경영에 더욱 발전할 잠재력을 갖게 한다.
많은 때에 행인들은 길을 건너기 위해 차량이나 다른 행인들을 피하는 데 집중하여 한쪽 가게를 소홀히 했다.
장기적인 경영 중 한 거리의 한 시장은 자발적으로 어떤 상품을 판매하는 ‘집중시장 ’을 형성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인내용품을 운영하는 가게에서 어떤 지역이나 길거리에 집중할 수 있다면 고객을 더욱 끌어들일 수 있다.어떤 상품을 구매하자마자 자연스럽게 이곳을 떠올리기 때문이다.
여성 고객이'감각'을 더욱 주목하고 있다.위치"쇼핑 환경을 공간에서 느낄 수 있는 느낌"여성 고객은'빙빙 돌려서'를 찾거나 많은 브랜드와 함께 모여 있는 가게 면 자연'느낌'이 좋지 않다.특히 의상과 가게 장식이 비슷하지 않은 상황에서 많은 여성 고객들이 ‘더 좋은 것밖에 없다 ’고 느낄 수 있다.브랜드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가게 위치가 더 좋은 의상을 선택한다.
여장점을 유명 체인점이나 브랜드점 부근에 열어도 그 옆에까지 열 수 있다.슈퍼마켓, 백화점, 호텔, 24시간 약국, 카페, 다예관, 학교, 은행, 우체국세탁소스탬프점, 동네 서비스 센터, 동네 문화체육 센터 등 집객력이 강한 브랜드 문점과 공공장소가 접해 있다.그들은 가게를 여는 데 따라 현장의 시간과 정력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 효과에 따라 고객들을 돕는다.
동서가 거리를 향하는 것이 가장 좋다. 남북은 거리를 향하여 서동쪽으로 가는 것이 가장 좋다. 가능한 한 사거리에 있는 북서쪽 모퉁이에 있는 것이다.또 삼거리 길목은 좋은 곳이다. 비탈길에서 가게를 열어서는 안 된다. 노면과 점포 지면은 너무 차이가 없을 것이다.
어떤 가게는 독립적인 문면이 없다. 가게 문 앞에 자연히 독립된 광고 공간을 잃고 가게 앞 ‘발휘 ’의 지혜를 잃게 했다.현재 사업가들이 잘 보고 있는 가게의 경영 위치를 선택하기보다는 앞으로 추위가 좋아지지 않은 거리나 시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.
- 관련 읽기